하나님의교회 머리수건

 

하나님의교회는 예배 때 여성도들이 머리수건을 씁니다.

이에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 하나님의교회에서 여성도들이 머리수건을 쓰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하나님의교회 머리수건 : 여성도들은 써야한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여성도들이 예배 때 머리수건을 쓰는 이유는,

성경이 여성도들은 예배 때 머리 수건을 써야한다 알려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머리 수건에 대한 하나님의 뜻을 성경을 통해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고전 11:1 “내가 그리스도를 본받는 자 된 것 같이 너희는 나를 본받는 자 되라.”

사도바울은 자신이 고린도 교회에 편지서를 보내며, 하나님의 뜻을 알려주었습니다.

이어서 바울은 머리수건 규례가 하나님의 가르침이라는 사실을 알려주며,

성도들은 반드시 머리수건을 써야한다고 당부하고 있는데요.

고전 11:5-6 “무릇 여자로서 머리에 쓴 것을 벗고 기도나 예언을 하는 자는 그 머리를 욕되게 하는 것이니 이는 머리 민것과 다름이 없음이니라 만일 여자가 머리에 쓰지 않거든 깎을 것이요 만일 깎거나 미는 것이 여자에게 부끄러움이 되거든 쓸찌니라”

 

 

바울은 ​여자가 머리에 쓴 것을 벗고 기도나 예언하는 것은 자신의 머리를 욕되게 하는 것이라 했습니다.

그리고 곧이어 여자가 머리에 수건을 쓰지 않고 기도하려면 아예 머리를 깎으라고 하는데요.

당시 이스라엘의 율법 중에, 여자가 간음죄가 있다고 의심이 갈 때 그 아내를 제사장과 많은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머리에 쓴 수건을 벗기고 간음의 여부를 확인했던 율례가 있었습니다.

즉, 여자에게 있어 머리수건을 벗는 것은 굉장히 수치스러운 일이었고,

여자 노예들을 머리를 미는 것으로 표시했던 시대적인 상황들을 생각해본다면,

바울은 당시 시대의 관습을 통해 여자는 기도나 예언을 할 때 반드시 머리수건을 써야함을 강조했던 것입니다.

하지만 오늘날 많은 교회에서는 여성도들이 머릿수건을 쓰지 않고 예배드리는 곳이 많은데요..

하지만 성경을 통해 살펴보았듯 여성도들은 하나님께 예배드릴 때 반드시 머릿수건을 써야 합니다.

 

 

하나님의교회 머리수건 : 남성도들은 쓰지 않아야 한다.

 

그렇다면 왜 남성도들은 머리수건을 쓰지 않을까요?

그 이유는 남성도들은 예배 드릴 때 머리수건을 쓰지 않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기 때문입니다.

 

 

고전 11:3-7 “각 남자의 머리는 그리스도요...남자로서 머리에 무엇을 쓰고 기도나 예언을 하는 자는 그 머리를 욕되게 하는 것이요...남자는 하나님의 형상과 영광이니 그 머리를 마땅히 가리지 않거니와.”

 

남성도의 머리는 그리스도를 표상함으로 남성도가 머리에 무엇을 쓰고 예배드리는 것은

하나님을 욕되게 하는 것이라 하였습니다.

즉, 결코 남성도가 머리에 무엇을 쓰고 예배드려서는 안되겠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남성도들이 머리수건을 쓰고 예배를 드리는 곳이 있습니다.

하지만 성경을 통해 살펴보았듯 남성도들은 하나님께 예배드릴 때 결코 머리에 무엇을 써서는 안되겠습니다.

 


살펴보신 내용처럼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의 가르침대로 여성도는 머리에 수건을 쓰고,

남성도는 머리에 아무것도 쓰지 않고 예배를 드립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수건규례를 지켜서 예배드리는 하나님의교회에서 하나님과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