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식일 예배를 고수하는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예배를 하나님의교회에서는 왜 그렇게 고수하냐고 물어보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 이유는 예수님과 사도들이 안식일을 지키셨고, 지키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인데요.

성경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식일 예배를 세워주신 예수님

 

많은 분들이 안식일은 구약시대 유대인의 율법으로 신약에 와서는 폐지되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모든 율법을 폐하신 것은 아닙니다.

 

 

마 5:17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를 폐하러 온 줄로 생각하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하게 하려 함이라”

 

예수님께서 모든 율법을 폐하시러 오신 것이 아니라 완전하게 만들어주시기 위해 오셨습니다.

그리고 완전하게 된 율법을 친히 본보여 주시고 따라서 행하라고 말씀 주셨습니다.

 

안식일 예배를 지키신 예수님

 

 

요 13:15 "내가 너희에게 행한것 같이 너희도 행하게 하려하여 본을 보였노라"

 

예수님께서 본보이시고 행한 것은 우리도 따라서 행하여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어떤 본을 보이시고 행하셨을까요? 바로 안식일입니다.

 

눅 6장5절 "또 가라사대 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 하시더라"

 

눅 4:16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으려고 서시매"

 

 

예수님께서는 안식일을 당신의 규례대로 지키시는 본을 보여주셨습니다.

규례란 규칙적인 예식으로 안식일을 꾸준히 지키셨다는 뜻입니다.

 

안식일 예배를 지킨 사도들

 

그리고 십자가 사건 이후에도 사도들은 예수님의 본을 따라 안식일을 지켰습니다.

 

행 17:2 “바울이 자기의 규례대로 저희에게로 들어가서 세 안식일에 성경을 가지고 강론하며”

 

 

예수님 십자가 사건 이후로도 사도들은 안식일을 지켜나갔습니다.

왜냐면 안식일은 예수님께서 본보이시고 세상 끝까지 지키라고 하신 가르침이기 때문입니다.

 

마 24:3-20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너희의 도망하는 일이 겨울에나 안식일에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

 

세상 끝에 관하여 제자들이 질문할 때, 예수님께서는 그 날이 안식일이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 하셨습니다.

왜냐하면 안식일에 하나님께 예배드려야 하는데 도망해야하는 날이 온다면 안식일을 온전히 지킬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 말씀의 뜻은 마지막 때까지도 안식일은 지켜져야 하는 하나님의 규례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성경의 가르침에 따라 하나님의교회에서는 안식일을 지키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가르침을 따르는 하나님의교회에서 모두 안식일을 지키시고 천국 가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